본문 바로가기
개발/swift

Swift Standard Library (!)

by 꼬마상어 2017. 9. 27.
반응형

서론


점점 많아지는 라이브러리!

어떤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야 내맘에 쏙 드는 코드를 만들 수 있을까..!!

모든 개발자의 고민이 아닐까..

어찌어찌 동작은 되는데, 개발자 스스로 보기에 만족스럽고 예쁜 코드가 아니라면 보람차지 않다.. (경험상ㅋㅋㅋ)


수많은 라이브러리 속에 대부분 많이 사용하는 라이브러리 5개만 뽑아보고자 한다..!!



Alamofire


HTTP 네트워킹 라이브러리 입니다.

기본적으로 Apple에도 네트워킹을 위한 메소드와 클래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기에는 굉장히 복잡하기 그지없습니다.

코드 라인수도 엄청나고, 알아보기도 힘들죠..


Alamofire를 사용하면, 보다 깔끔한 코드 작성이 가능해집니다.




Realm


Realm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데이터 베이스 입니다.

 

처음에 리얼엠이라고 발음했던 렘 ㅋㅋㅋㅋㅋㅋ

구글링 해보니, realm은 덴마크 왕국(Danish Realm)이란 단어에서 이름을 따왔다고 한다..

오.. 처음알게된 사실!



RxSwift



Observer패턴, Iterator패턴 그리고 Functional Programming의 장점만 모아모아 만든 라이브러리 입니다.

비동기 작업을 위한 코드를 작성할 때, 쉽게 closure를 다룰 수 있어 가독성을 높이고 골칫거리와 버그를 줄여준다고 합니다!



SwiftyJson



Swift에서 Json을 손쉽게 다루기 위한 라이브러리입니다.


SwiftyJson을 사용하기 전 코드


SwiftJson을 사용한 후 코드



HERO



이건 한번 써보고 싶어서 넣은 라이브러리..

유명하기도 하고!! ㅎㅎ


이건 UI를 위한 라이브러리인데 깃헙에 가면 정말 뿅갈만한 트랜지션을 보여주고 있어서 탐나는 라이브러리다..
꼭 한번 써보고 말테다!


반응형

댓글